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대만 타이베이] 스펀(十分)

by 새미조아 2018. 11. 19.

택시투어 중의 스펀. 우리식으로 한자를 읽으면 십분입니다. 지우펀은 구분입니다.

숫자를 사용해서 십분, 구분 등으로 지명을 표시한것 같아요. 스펀은 영화 "그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의 천등날리기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죠. 핑시선 열차가 지나가는 곳입니다. 그래서 철길 양쪽으로 상가가 형성되어 있고 천등도 철길위에서 날립니다.

우리가 갔을 때는 비가 꽤 내리고 있어서 구경하고 체험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우산을 쓰고 있으니까 사진찍기도 불편하고 배경이 잘 나오지 않아서 좋은 사진이 별로 없네요. 중간에 땅콩 아이스크림 파는 곳이 있었는데 한참동안 만드는 과정을 지켜보다가 사먹었는데 생각보다 맛있었습니다. 둥그렇고 얇은 도우위에 땅콩 등이 뭉쳐진 덩어리를 대패로 갈아서 뿌려주고 거기에 아이스크림을 올려 도우로 싸서 먹는 것입니다. 대패질 하는 모습이 재미있었어요.

구경하는 도중에 기차가 들어왔습니다. 실제로 기차가 다니는 길 위에서 사람들이 구경하고 사진찍고 천등을 날리다가 기차가 오면 옆으로 피하는 방식인데... 기차가 옛날 우리나라의 비둘기호 처럼 천천히 다니기 때문에 피할 시간은 충분한것 같아요.

스펀에서는 유명한 먹거리로 닭 날개에 속에 밥을 넣어 구운 닭날개구이가 있는데 한참을 다녀도 못찾다가 나오는 길에 발견하고 먹어보았습니다. 닭날개에 속의 뼈를 발라내고 밥을 채우는데 이것도 기술인것 같아요. 꽤 많이 채우더군요. 비가 많이 내려서 불편했지만 좋은 추억이 되었습니다.